크라운구스 CROWN GOOSE - 구스이불 | 구스다운이불

CROWN
INTERVIEW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고객들을 엄선하여
크라운구스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코너 입니다.

ELIJAH

엘리아 | Eider Down Expert

EDITOR  

유서 깊은 왕실부터 슈퍼 리치들의 침실까지.
현존하는 최상위 클래스 충전재로 알려진 아이더다운.

크라운구스 로열 웨딩 컬렉션과 비스포크 아이더다운 이불솜에
최고급 아이슬란드산 아이더다운을 공급해 오고 있는
아이더다운 전문가, 엘리아.
그가 전하는 특별한 아이더다운 이야기를 들어보자.

 

President of Iceland Guðni Th. Jóhannesson and the First Lady, Eliza Jean Reid, receive two Stellan Of Iceland eiderdown duvets which they presented to Crown Prince of Denmark, Frederik, for his 50th birthday in 2018

01

아이더다운은 현존하는 충전재 중 최고의 침구 충전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인가요?

아이더다운은 셀 수 없을 정도로 작은 섬유 조직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각의 작은 조직들은 서로 달라붙어 촘촘하고 세밀한 공기층을 형성하는데, 이 공기층은 외부의 극단적인 추위나 더위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해 줍니다.

아이더다운의 공기층 밀도는 현존하는 어떠한 소재보다 뛰어나기 때문에 최고의 충전재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02

아이슬란드 아이더다운의 역사에 대해 설명해 주실 수 있으신가요?

아이슬란드에서 생산되는 아이더다운의 역사는 매우 깁니다.
아이슬란드는 무척 추운 나라이기 때문에 아이더다운을 공급해 주는 아이더가 매우 중요했습니다. 아이더다운은 오래 전부터 아이슬란드인들을 따뜻하게 해 주는 충전재였기 때문입니다.

아이슬란드인들은 아이더와 함께 살아가며 아이더를 지켜주고, 대신 아이더 둥지에서 아이더다운을 채취해 추운 날씨를 견뎌냈습니다.

 

03

아이더다운은 아이더 둥지에서 채집된다고 말씀해 주셨는데요. 아이더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가 궁금합니다.

아이더들은 극지방에서 살아갑니다. 주로 스발바르제도 지역의 해안가에서 살아가죠. 아이더들은 둥지를 바닷가 근처에 만드는데 이 둥지가 아이더다운을 채집하는 곳입니다.

아이더의 둥지는 어미 새의 가슴 솜털로 만들어지는데, 지역 농부들은 새끼가 알에서 부화한 뒤에 둥지에서 아이더다운을 채집하고 있습니다.아이슬란드 인들과 아이더와의 특별한 공존 덕분에 아이슬란드 지역 아이더들은 다른 지역에서 서식하는 아이더들보다 더 좋은 환경에서 자라날 수 있습니다.

아이더다운은 여러 왕실에서 대대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 가장 긴 역사를 가진 덴마크 왕실의 왕세자 프레드릭이 아이더다운 이불을 사용하고 있죠.

 

04

아이더다운은 왕실에서 사용되는 침구로 알려져 있습니다. 왕실 가문을 만나 보신 적 있으신가요?

아이더다운은 여러 왕실에서 대대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 가장 긴 역사를 가진 덴마크 왕실의 왕세자 프레드릭이 아이더다운 이불을 사용하고 있죠. 또한 미국 전 대통령 빌 클린턴, 아이슬란드 대통령 요한슨도 아이더다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05

왕실 가문 이외에도 아이더다운 침구를 사용하는 분들을 많이 만나셨을 것 같은데요. 아이더다운은 누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나요?

중동의 오일 부자를 비롯한 슈퍼리치들도 사용합니다. 하지만 일본에서 가장 많은 아이더다운이 사용되는데, 전 세계 아이더다운 중 약 60~70% 정도의 아이더다운이 일본에서 소비되고 있습니다.

PC 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