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구스 CROWN GOOSE - 구스이불 | 구스다운이불

CROWN
INTERVIEW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고객들을 엄선하여
크라운구스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코너 입니다.

Robin Akin

로빈 아킨 | Army Brigadier General

EDITOR  

장군의 계급장이 별인 이유는
군에서 모든 경륜을 익힌 완숙한 존재,
스스로 빛을 내는 천체임을 상징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세계적 영향력을 행사하는 미군의 장군이자
한미연합사의 물자를 총괄한 로빈 아킨 준장으로부터
여성 장군으로서의 일과 삶에 대해 들어본다.

 

01

장군님께서는 한미 연합사의 준장으로서 주한미군의 물자를 총괄하셨고 장군님의 아버님 역시 25년전 3성 장군으로 같은 보직을 지내셨습니다. 25년동안 어떤 변화가 있었고, 25년전 아버님과 같은 보직에서 근무한다는 것이 장군님께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궁금합니다.

아버님의 발자취를 따라 걸을 수 있다는 것은 좋은 기회였습니다. 아버님은 제 커리어에 있어 롤모델이자 멘토였습니다. 25년과 비교했을 때 많이 개선된 듯 보이지만, 그때 당시 문제였던 것들은 25년이 지난 시점에도 여전히 문제가 되더군요.

02

아버님, 남편 등 친인척들과 동시기에 군복무를 하셨습니다. 가족이 함께 복무하면서 겪으셨던 어려움이 있었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한때 4명의 대령이 함께 복무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 당시 아버님은 3성 장군이셨죠. 우리는 아마 미국 대통령으로부터 표창을 받아야 할 것 같네요. (웃음)

우리 가족은 다른 군인들이 복무하는 이유와는 조금 다른 이유를 가지고 복무했습니다. 가족이 동시기에 복무하며 가사까지 돌봐야 했다는 게 가장 큰 어려움이었습니다.

 

03

1986년 낙하산 마스터 클래스에 참여한 유일한 여성 장교였습니다. 군대 내에서 유리 천장을 무너뜨리는 역할을 하셨을 것 같은데요.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주한미군에서 복무한 경험입니다. 한국의 문화를 배우고 경험한 것은 진정으로 축복받은 일이었으며, 25년전의 아버님과 마찬가지로 주한미군 물자를 총괄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04

베트남 전쟁 때 친아버지가 돌아가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ROTC에 가입하시게 된 계기가 되었나요?

베트남전에서 아버지께서 돌아가시고 어머니께서는 제가 군대에 가는 것을 원치 않으셨습니다. 하지만 돌아가시기 전에 어머니께선 제가 대령으로 승진하는 것을 매우 자랑스러워 하셨습니다. 저의 근면성은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4개의 일자리에서 일하신 저희 어머니께 배웠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힘든 상황 속에서 제 자신을 단련하고 절제할 수 있는 환경에서 살아가고 싶다는 생각 때문에, 대학교 2학년 재학 중 ROTC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05

여성 장교들에게 훌륭한 롤모델이 되고 계십니다. 그들에게 좋은 조언을 주자면 어떤 말을 해 주고 싶으신가요?

상사가 저를 데리고 함께 술을 마시러 가자고 하려던 적이 있었습니다. 나는 가고 싶지 않다고 말했고 저는 좋지 못한 평가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때 저는 다른 부대 배치해 줄 것을 요청하였고 주한미군으로 배치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지금 그 상사는 대령이 되었고, 저는 장군이 되었네요.
(웃음)

06

마지막으로 현재 사용하시는 크라운구스 침구에 대해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군인에게 있어 숙면은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예기치 못한 상황에 만반의 준비태세를 갖추어야 하기 때문에 양질의 숙면이 무척 필요합니다. 그럼에도 많은 군인들이 스트레스와 PTSD 등의 정신적 장애로 인해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경우가 잦죠.

때문에 숙면에 굉장히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크라운구스의 구스다운이불을 사용하면서부터 편안하게 숙면을 취할 수 있었습니다. 아주 만족스럽고 정말 환상적입니다.

 
편안한 숙면을 위한 크라운구스의 구스다운이불과 베개
PC ver.